이삿짐센터가격비교 체크해야할 부분들!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체크해야할 부분들!

이삿짐센터가격비교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이사 업체마다 천차만별인 이사업체가격과 서비스 품질 속에서 합리적인 선택을 위해 생겨난 새로운 방식입니다.

여러군데 전화해서 일일이 물어보는 수고로움 없이 한 번의 신청으로 우수업체 2~3곳의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죠.

하지만 아직까지도 이러한 정보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서는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서비스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 전반적인 내용들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체크해야할 부분들!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왜 하는거죠?

사람들이 포장이사견적비교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같은 조건이라도 이삿짐센터마다 부르는 가격이 다르기 때문이죠.

적게는 10만원 많게는 100만원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도 허다하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특히나 짐이 많거나 특수한 상황이라면 더욱더 신경써야겠죠.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상에서의 거래가 활성화되고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직접 발품을 팔아 방문하던 형태에서 벗어나 인터넷 상에서 간편하게 클릭 몇 번만으로 다양한 업체로부터 견적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어디서 해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저는 비교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전국 700여개 지점 중 고객만족도 상위 1% 최우수지점만을 선별하여 연결해주는 곳이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실겁니다.

무료방문견적신청 후 최대 3주 내에 최저가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믿을만한가요?

네 물론입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해당 플랫폼은 실제 후기 기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지역별 우수업체를 선정하며,

불량업체 퇴출 시스템을 운영중이라 믿고 맡기셔도 됩니다.

게다가 입점료 및 광고비 지출이 없어 저렴한 가격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원하는 날짜에 예약 마감이 되지 않았다면 다른 업체에서도 동일한 금액 또는 더 나은 조건을 제시하기도 하니 꼼꼼히 살펴보세요.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체크해야할 부분들!

 

합리적인 이사비용 산정방법이란?

제가 생각하는 합리적인 이사비용 산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불필요한 짐 정리하기
  • 2) 손없는 날 피하기 3) 주말 및 공휴일 피하기
  • 4) 한 달 전 미리 예약하기
  • 5) 허가 받은 업체인지 확인하기
  • 6) 계약서 꼼꼼하게 작성하기
  • 7) 옵션사항 꼼꼼히 체크하기
  • 8) 서면계약서로 계약하기
  • 9) 보험가입여부 확인하기
  • 10) A/S 여부 확인하기

 

손없는 날이란?

‘손(損)’은 날수에 따라 동서남북 4방위로 다니면서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에게 해코지한다는 악귀 또는 악신을 뜻합니다.

즉, 예부터 ‘손 없는 날’이란 악귀가 없는 날이란 뜻으로, 귀신이나 악귀가 돌아다니지 않아 인간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길한 날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날에 이사 또는 혼례, 개업하는 날로 잡는 등 주요행사 날짜를 정하는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주말 및 공휴일 피하면 저렴한가요?

네 그렇습니다. 평일 중에서도 월말보다는 월초가 조금 더 저렴합니다.

또한 금요일 보다는 목요일이 저렴하며, 시간대도 오전보다는 오후가 좀 더 저렴합니다.

아무래도 수요가 몰리는 시기이기 때문에 공급자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이 높은 요금을 책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허가 받은 업체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요즘 워낙 무허가 업체들이 많다보니 피해사례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관허업체임을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지역 화물운송주선협회나 시군구청 교통행정과 혹은 지역별 운송주선업협회를 통해 확인하시거나 신뢰성 있는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체크해야할 부분들!

 

계약서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부동산 매매계약서와는 다릅니다.

말 그대로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기로 하고 얼마만큼의 돈을 지불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문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구두상으로만 계약을 하게 되면 추후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하는데 있어서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서면으로 된 계약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옵션사항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기본서비스 이외에 추가되는 사항으로서 에어컨 설치, 사다리차 대여, 피아노 운반, 조립장 분해조립, 붙박이장 이전설치 등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항목이 다 필수항목은 아니기 때문에 사전에 협의하셔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서면계약서는 왜 써야하나요?

구두상으로 진행하게 되면 나중에 서로간의 의견차이로 인해 얼굴을 붉히는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호간의 합의내용을 서면으로 남겨놓아야지만 혹시 모를 분쟁상황 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여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피해보상이행보증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함으로써 보상받을 수 있는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보증보험회사명, 기간, 전화번호 등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A/S는 어떻게 되나요?

대부분의 업체에선 무상수리기간을 정해놓고 있으며, 수리비 과다청구 방지를 위해 고객센터 번호를 명시해 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국지점망을 갖추고 있는지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위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업체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업체 홈페이지 상에는 그럴듯한 문구로 포장되어있기 때문에 더욱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전문가의 도움 없이 직접 알아보는 것은 힘든 일 입니다

그러므로 비교사이트를 이용해서 적어도 두 세군데 이상의 업체로부터 상담을 받아보시고 비교하신 후 최종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장기렌트리스 장단점 확인과 선택의 기준

 

Leave a Comment